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 통과 기준은 없다???)

by 삐요옹쾅 2020. 12. 2.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ㅎㅎ

거의 2주?넘게 포스팅을 안하다가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됐네요.

그동안 뜸했던 이유가 있긴 했는데

중간중간 얘기해보도록 하구요.




일단,

오늘은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남겨볼게요.

저는 쉽게 생각했다가 정말 힘들게(?)

승인받은 케이스인데요ㅠㅠ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블로거분들께

제 애드센스 승인 과정과 더불어 약간의 팁

좀 공유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위의 썸네일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는 일방문자 400~500명정도를 3주 가까이

꾸준히 유지했는데도 애드센스는 거절당했습니다.


주변에 보니까 1일1포, 포스팅30개,

일방문자 100명, 글자수 1000자이상 등

다양한 기준을 제시하던데 이거 다 소용없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보니 애드센스 승인에는

어떤 조건이 있는건 분명하지만

'그 조건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라는 결론입니다.


그럼 저의 구글애드센스 승인 과정과

그 과정에서 얻은 소소한 팁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생성일은 10월 12일이고

이때부터 1일1포를 시작했습니다.

일 방문자는 5~10명정도였습니다.


10명 안팎이다가 글4개 포스팅 했을때

50명으로 급증하길래 바로 애드센스 가입후 신청했습니다.

1차 애드센스 신청일이 10월 14일입니다.

블로그 시작하고 글쓴지 3일차에

애드센스를 신청한것이지요 ㅎㅎ

(최대 2주간 심사를 한다고하여 2주동안

꾸준히 포스팅하면 당연히 승인나겠지라고 생각하고

멋모르고 신청했습니다 ㅋㅋㅋ)


* 여기서 아직도 의문인 점은!

아직까지도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짜에

등록된 글 개수와 일방문자가 당락을 결정하는것인지

신청하고나면 구글이 알아서 꾸준히 제 블로그를

2주동안 왔다리갔다리하면서 심사진행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는 겁니다ㅠㅠ

왜냐하면 1차 신청할 때 글4개, 일방문자 10명이었지만

2주가 지난 뒤에는 글15개, 일방문자100명정도였는데

1차거절이 났거든요.

이거 정확히 아시는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10월 30일에 1차 거절이 있었구요.

11월 2일에 2차 신청이 있었고,

11월 20일에 2차 거절이 있었습니다.

거절사유는 다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1차 거절은 그나마 이해가 됐습니다.

1일1포스팅, 일평균 방문자는 100명..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반신반의했지만

1차 거절먹고나서 제 블로그를 분석했어요.

11월 2일에 곧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면서

글 내용이 부족했다는 판단에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 

앞에 쓴 모든 글의 글자수를 1000자이상으로 수정하고

내용을 더 채워넣었습니다.







1차 거절 후 절치부심했지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쩌다가 하루정도 빼고 1일1포스팅했고

내용도 보완해서 체류시간도 늘리려 노력했습니다.

그랬더니 일방문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2차 승인신청(11월 2일)하고 며칠 안돼서

정확히 11월 8일부터는 일평균 방문자가 500명정도네요.

(12월 2일인 지금까지 평균 500명대 유지중)



그런데 결과는..

11월 20일 또다시 탈락!

이때는 정말 화가 나더라구욬ㅋㅋ

너무 짜증이나서 한동안 티스토리블로그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ㅋㅋㅋㅋ진짜 ㅋ

너무 허무하고 짜증이나서 자포자기..

에라 모르겠다하고 3차 승인 신청만 눌러놓고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포스팅, 댓글 등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그런데 8일만에 온 메일..

읭???

우연히 메일을 열어보는데 승인메일이 왔더라구요.

광고를 개제할수 있습니다???

진짜 이게 뭐지???싶었는데 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보니

정말 승인이 났더라구요;;



아니..아에 마음놓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승인이라니 뜬금없이 기뻤습니다ㅎㅎ

맛집 탐방하는거도 그렇잖아요..

완전 기대하고 갔다가 실패하면 더 크게 실망하고

별 기대도 안하고 갔다가 성공하면 완전 대박!!이라고


사실 제가 메일함을 열어보게 된 건

아침에 사무실 출근해서 블로그를 들어가봤는데

일방문자가 700명정도로 확 늘었더라구요.

깜짝 놀라서 혹시나 혹시나하고 메일열어봤는데

다행히 승인이 나서 이렇게 기분좋게 글 쓰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세팅하느라 후기도 늦었네요ㅠㅠ


그래서 이제부터는 좀 글자수라던지

포스팅 개수에 대한 압박,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스트레스를 벗어던지고 좀 마음편하게

포스팅해나가려 합니다.

왜 나는 안되는건가..하는 답답한 마음도 있었고

괜히 기분다운되고 그런게 있었는데요.

막상 되고나니 좋기도하고 덤덤하고 그렇네요^^ 




여기까지가 제 구글애드센스 승인과정이었구요.

간략하게 정리해볼게요.


- 10월 12일 블로그 시작

(1일1포 시작)


- 10월 14일 1차 애드센스 신청

(당시 글4개, 일방문자 10명)

-

- 10월 30일 1차 애드센스 승인거절

(글16개, 일방문자 100명)


- 11월 2일 2차 애드센스 신청


- 11월 20일 2차 애드센스 승인거절

(글31개, 일방문자 500명)


- 11월 20일 3차 애드센스 신청

(신청만 하고 블로그활동 전혀 없었음)


- 11월 30일 애드센스 승인



종합해보면,

현재 널리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기준은

정확한 기준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 결론을 토대로 작은 팁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일1포스팅에 목매지 않아도 된다.

저는 중간중간 하루씩 빠지기도 했고 2차 거절후엔

아에 포스팅을 하지 않았는데 승인이 났으므로.


2.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이 좋다.

저는 모든 글이 1000자 이상이지만

글자수 적더라도 통과됐다는 블로거 많이 봄.


3. 일방문자 수에 일희일비하지 말자!

저첢 일방문자가 500명이더라도 탈락할 수 있다.


4. 꾸준히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자.

난 무조건 1일1포, 글30개, 방문자 100명이상 되면 신청해야지

이런 마음으로 열심히 하다가 거절당하면 현타옵니다.



물론 저의 경험 또한 하나의 예시일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겠죠.

그치만 애드센스로 스트레스 받고 있을 초보블로거분들께는

작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계속해서 도전해보면 어느순간

승인 메일이 와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