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구글애드센스 지급신청 후 첫 수익 정산!

by 삐요옹쾅 2021. 3. 29.

요즘 유뷰브나 티스토리를 통해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이 엄청 많아졌죠. 이 수익금을 정산, 수령하기 위해서는 첫째, 100$이상의 정산금이 모여야 하고 둘째, 은행통장이 필요한데요.(100$미만은 출금 신청이 안됩니다ㅠㅠ) 일반적으로 SC제일은행을 가장 선호했었습니다. 이유는 외화송금 수수료때문인데요. 외환, 즉 달러를 외국 타 기관에서 우리나라 은행으로 보내는 데에 수수료가 SC제일은행은 300$이하일 때 수수료가 무료!!!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 02월부터 정책이 변경되어 300$이하도 10,000원의 수수료가 든다고 하네요. 저도 이번에 정산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각 은행별 수수료를 알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가 100$이상은 5,000원으로 가장 싸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함정이 있죠. 수수료는 5,000원이지만 카카오뱅크는 정산금액을 바로 입금 받는게 아니라 중간에 연계은행을 끼고 입금받기 때문에 10~15$정도의 수수료가 더 듭니다. 결국 카카오뱅크가 가장 싼게 아니라는 거죠. 본인의 정산금정도를 확인하고 은행별로 비교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정산금도 크지 않고 주거래은행의 외화환전우대도 그리 크지 않아 그냥 SC제일은행으로 계속 가기로 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시작하고나서 구글애드센스 첫 정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첫 정산수익은 잔고가 100$ 이상이 되어야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0달러가 넘어가면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지급 보류가 뜨게 됩니다.

 

지급 기준액의 100%에 도달했습니다. 저는 108달러정도가 모였네요 ㅎㅎ 유효한 결제 수단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위에 작업을 클릭해줍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왼쪽 상단의 구글애드센스 메뉴탭에서 지급 항목을 선택해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다음 결제수단 추가에서 몇가지 항목을 작성해야 합니다.

 

 

예금주는 본인 이름 영문으로 쓰시면 되구요. 은행이름은 SC제일은행이 아닌 Standard chartered입니다. SC제일은행의 SWIFT 은행식별코드는 SCBLKRSE이고, 계좌번호는 숫자만 입력하신 후 오른쪽 아래에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중개은행, FFC는 공란으로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메뉴탭-지급에 가보시면 이렇게 본인계좌가 생성이 돼있습니다. 이렇게만 하면 지급수단 설정은 끝입니다. 지급일은 매월 21일이구요. 남아있는 잔금이 통장으로 꼬박꼬박 입금됩니다. 첫 출금때는 은행에서 안내 전화가 오는데 그 전화를 받으셔야 입금이 되고 두번째 출금부터는 전화 안 온다고 하네요. 참고로 정산금이 100$가 너무 적다하시는 분들은 월별 지급금액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의 설정에 설정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결제 계정 관련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지급일정을 클릭하면 기준액을 늘릴 수 있습니다.(최소가 100$라 100$이상으로 늘리기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입금! 저는 외화통장이 아닌 원화통장이라 달러가 입금되자마자 바로 환전이 되서 원화로 꽂힙니다. 3월 21일이 일요일이라 22일 월요일에 108달러->환전후 111,976원이 입금되었네요. 이상으로 구글애드센스 지급계좌 설정 및 정산금 정산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