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리뷰

반스 올드스쿨 컴피쿠시! 국민템 신발 리뷰

by 삐요옹쾅 2022. 6.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신발로 불리는 반스 올드스쿨 컴피쿠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원래 신던 반스 올드스쿨 일반버전이 있었는데 다 닳아서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고, 컴피쿠시가 발이 훨씬 편하고 착화감이 좋다고 해서 족저근막염 때문에 고생한 저한테 좋을 거 같아 구매하게 됐습니다 ㅎㅎㅎ 가격은 일반버전보다 2만원 비싼 89,000원!

인터넷에 재고가 없어서 저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샀어요. 사실 반스중는 에라, 에너하임, 올드스쿨 등등 정말 기본적인 라인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올드스쿨은 기본 오브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어느 코디에도 다 잘어울리기 때문이겠쥬?

사이즈는 270을 선택했는데요, 저는 칼발도 아니고 뚱발도 아니고 그냥 딱 일반적인 적당한(?) 발모양인데 평소 다른 운동화는 전부 260~265를 신습니다. 컴피쿠시는 일반버전보다 조금 더 작게 나오기도 하고 뭉퉁한? 느낌이 들어서 반업에서 1업정도 하시는걸 추천하더라구요. 저는 꽉끈을 별로 안 선호해서 1업까지는 아니고 반업정도만 해줬더니 딱 저스트 사이즈였습니다ㅎㅎㅎㅎ

 

일반버전이랑 컴피쿠시랑 가장 큰 차이는 착화감이겠죠, 저도 반스 종류 다양하게 많이 갖고 있는데 일반버전을 진짜 솔직히 딱 신자마자 느껴집니다. "아 이거신고 오래못돌아다니겠구나.." 실제로 좀 걸었다싶은 날엔 발에 피로감이 장난아닙니다 ㅠㅠㅠㅠ 컴피쿠시는 확실히 덜하다고 해서 요번에 처음으로 구매했는데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실텐데,, 일반버전이랑 컴피쿠시는 착화감, 즉 바닥부분의 쿠션뿐만 아니라 디테일이 살짝 달라요. 뒷발목부분에 두툼하고 폭신한 라인밴딩이 들어가있고 앞쪽 발등부분의 신발높이가 더 높습니다. 그리고 이건 진짜 구별하기 힘든데 저 끈묶는부분있죠? 첫번째 구멍부터 젤위에 끝에까지 묶어지는 부분의 좌우넓이가 일반버전보다 넓어요ㅠㅠㅠ 그래서 컴피쿠시가 좀더 뭉툭?한 느낌이 듭니다. 이거는 제가 매장가서 1업하고 꽉끈해봤는데도 일반버전만큼 좌우넓이가 확 좁아지지는 않더라구요.(확실히 끈을 꽉 잡아당겨서 꽉끈을 해놓으면 스트릿느낌 물씬 나는데 컴피는 아무리 세게 조아도 그렇게 안됨!)

 

 

보시죠, 끈묶는부분 좌우넓이가 엄청 넓죠ㅠㅠ? 좀더 힙한느낌은 덜 들지만 그래도 제 발이 더 소듕하기에,, 느낌,갠지보다는 실용성을 택했습니다ㅠㅠ

 

반스 올드스쿨 블랙컬러는 정말 어느 코디에든 다 매치가 잘돼서 만능템, 휘뚜루마뚜루템, 기본템이란 말이 찰떡인거 같습니당,, 신어보니 왜 컴피쿠시를 추천하는지 알겠더라고요ㅠㅠㅠ 이거 신다가 일반 반스는 못신겠더라는,,,,ㅠ

 

올드스쿨 일반버전이랑 직접 사진찍어놓고 비교해봤으면 더 좋았을텐데,, 확실히 뭉퉁~하니 더 귀여운 너낌,,,,제 눈에만 그렇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 슬랙스에는 당연히 잘어울리고 여름에 이런 얇은 면바지에도 잘어울려용ㅎㅎㅎ

 

 

슬랙스,와이드슬랙스,청바지,와이드진,화이트진,면바지 등등 제가 갖고있는 모든 바지랑 다 잘어울리고 발도 너무 편해서 정말 자주신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막 쿠션들어간 운동화처럼 푹신푹신한건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디자인과 착화감까지 모두 챙긴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네요. 고민말고 득템하셔요~~~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