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다음 메인상단 노출? 일 방문자 1500명? 수익은 얼마일까?

by 삐요옹쾅 2021. 1. 26.

안녕하세요, 급하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목에서 말씀드렸듯 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가 폭증했기 때문이에요. 제 블로그는 원래 평소 400~500명정도가 방문하는데요, 오늘 오후6시쯤 퇴근하고 보니 일방문자가 900명정도가 돼있더라구요. 뭐지?싶었는데 우연히 방문자가 좀 늘었구나 하고 다른 볼일보고 있었습니다. 근데 중간중간 확인할때마다 방문자가 확확늘더니 밤11시쯤엔 1500명이 넘었더라구요.

스크린샷을 찍은 때는 11시이고 글을 쓰는 지금 밤11시30분에는 1700명 가까이 방문해주셨네요. 당연히 유입로그를 확인해봐야겠죠. 어디서, 누가, 왜이렇게 많이 방문을 하게 됐나..궁금하잖아요? 예전에 얼핏 다른분이 쓴 글중에, 다음 메인포털 상단에 노출됐다고 일방문자 수가 갑자기 폭발했다며 축하해달라는 글을 본 기억이 났습니다. 저 역시 그런건줄 알고 확인해보았습니다.


유입로그를 보면 분명 다음 어딘가에 노출이 된거 같은데.. 왜냐하면 저는 단 한번도 다음에서 저렇게 검색이 무더기로 나온적이 없었거든요. 항상 특정 검색어가 떳엇는데 저렇게 특정 검색어가 아닌 그냥 다음 사이트라고만 나올 경우 다음 검색 AI봇이 훑고 간거 아니면 다음 메인에 노출된 거라고 하더라구요.(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아시는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유입로그 중 m.daum.net/뭐시기뭐시기 클릭해서 들어가봐도 다음 메인으로 들어가지고 제 포스팅은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네요ㅠㅠ 저럴 경우 그냥 본인이 알아서 찾아내는 수밖에 없을까요? 이것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원래 평균 4-500명정도 방문자가 있었고 유입채널도 검색이 60%정도를 차지했었는데 오늘은 14%에 불과하네요. 모바일도 60~80%를 차지했었는데 오늘은 5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신기한 광경이네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특별한 글을 포스팅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바로 제가 이틀전에 포스팅했던 반스 어센틱 애너하임 44dx 에메랄드 그린 제품 구매후기였습니다.

반스 어센틱 애너하임 44dx 에메랄드그린 리뷰!

사실 저는 특별히 글을 쓰는 재주가 뛰어난 것도 아니구요. 이 포스팅 또한 그냥 원래대로 평소대로 썼을뿐인데 더 신기한 것은 제가 약 한달이 넘게 포스팅을 안하다가 다시 글을 좀 써야겠다싶어서 새로 쓴 글이라는 겁니다. 제가 한달이 넘도록 포스팅을 안한 이유에 대해서는 밑에 예상수익을 보면서 말씀드릴게요.


오늘의 예상수입입니다. 방문자 1500명이상인데 4.4달러라니.. 굉장히 초라하죠? 예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무효 트래픽으로 30일 광고정지를 당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광고게재 제한 관련 글을 여러번 봤었던터라 특히 본인광고클릭 안하도록 조심했었고, 다른 지인 누구한테도 제 블로그를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제한을 당해서 너무 억울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예상수입이 평소의 5배정도가 되더니 다다음날 바로 광고제한 메일이 날아오더군요. 그래도 꿋꿋이 포스팅 계속하면 일주일정도만에도 풀린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억울하고 짜증나서 언제풀어주나 두고보자 하고 포스팅 안했습니다ㅋㅋ 그러니까 정말 딱 1달이 지나고 광고제한을 풀어주더라구요. 그런데 더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CPC가 0.14달러.. CPC란 광고 클릭당 단가를 말합니다. 즉 다른 사람이 제 글을 보러와서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 얼마의 수익이 저한테 발생하는지를 말하는건데 광고제한 먹기 전에는 CPC가 0.5~1달러 혹은 그 이상도 됐던 것 같습니다. 근데 요즘은 0.1달러, 0.05달러 수준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이게 광고제한 먹고 나면 다른분들도 다 그런건지.. 앞으로 더 올라갈 순 없는지 모르겠네요. 몇몇분들은 수동광고를 글 1개당 3~4개 이상으로 많이 넣어서 광고단가가 떨어져서 그런거라고 하시던데.. 이것도 정확한 의견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당. 어찌됐던 매일 방문자가 오늘같이 유지될 수는 없을테니 앞으로의 예상수입 또한 훨씬 줄어들거라 예상합니다. 부디 꾸준한 포스팅으로 CPC단가가 올라가길 바랄 뿐이네요. 이상으로 소소한 일방문자 1500명의 수익인증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